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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이용하는 딜러들에게 전합니다

운영자 | 2015-04-30
중고차 업계의 비수기로 접어드는 어려운 이시점에 다들 열심히 영업하시는 모습들 보고 있으면 역시 사무실이 이름에 걸맞게 파워가 넘쳐 마음이 뿌듯하며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그 동안 저의 생각도 자동차관리법만 어기지 않으면 약간의 편법이나 약간의 불법도 괜찮다는 생각에 우리 직원들이 많은 수입을 가져가는 것만 오직 관심이어서 민원부분은 소홀히 생각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중고차를 수원시에서 가장 많이 파는 상사이니깐 당연히 민원도 많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냐?  하는 안일한 생각을 가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 점 이번 기회에 본인 스스로가 많은 반성을 해 봅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이 시점에서 중고차를 파는 입장에서만 바라보지 마시고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차를 구입한 상대방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서 완만한 해결을 부탁합니다.
특히 년식이 오래된 차량들은 계약 전 앞으로 하자 발생부분에 대하여 명확히 누가 처리할 것인가를 계약서에 반드시 명기해 주시고 그리고 응접실의 계약 전 고객 필수 확인사항을 꼭 확인하고 계약서에 사인을 받아서 나중에 불필요한 언쟁과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드립니다.

이번에 시청에서 지적한 문제점을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1. 중고차 보증기간은 출고 후  30일 2000km 까지입니다.
   보증의 책임는 중고차매매상사입니다.즉 딜러이지요. 성능점검업체는 상사와의 계약이지     고객과의 계약이 아닙니다. 성능점검업체에서 해결 안 해주면 우리가 해결해야합니다.
   하자 발생 시 모든 것을 성능점검업체에 떠넘기고 나 몰라라 하지 마시고 최대한 성의 있게 딜러가 앞장서서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하자 발생 시 고객과의 언쟁을 삼가 해 주세요.(고객이 거칠게 나온다고 욕하지 마세요)
   모든 것이 감정적으로 치 닫으면 아무리 잘못한 것이 없어도 우리는 고객을 이길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민원이 발생하는 주된 원인입니다.
3. 계약서를 잘 씁시다.
  계약서만 잘 쓰면 모든 문제점은 거의 사라집니다. 특히 수입차와 년식 오래된 차량들은   문제 발생 시 누가 해결해야 하는가를 명확히 계약서상에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직도 계약서를 잘 못 쓰는 분이 많습니다.
  지난번 게시판에 공지했듯이 우리 딜러는 계약의 주체가 아니고 계약의 중개입니다.
  계약금 반드시 명기해 주시고 등록증상의 양도인 인적사항을 필히 기재바랍니다.
4. 계약 전 고객의 필수 확인사항 확인 후 계약서에 사인 받아 놓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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